분류 전체보기 (706)
사진 그리고 여행 (90)
사람이 있는 풍경 (11)
사진의 기본 (6)
분류안된 사진들 (6)
카메라 DSLR Gear (7)
리뷰 (116)
IT (151)
Design, Idea 제품 (128)
광고 디자인 (52)
운송수단 (32)
패션 영화 (45)
일상속의 이야기 (61)
  • 933,772Total
  • 9Today
  • 34Yesterday

Recent Trackback

체험마케팅이라면 MAS
체험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이제 생소한 단어가 아니다.  독자에게 실물을 제공하고, 사용해 본 결과를 가감없이 잠재 수요자에게 알리도록 리뷰를 쓰도록 유도하는 것이 체험 마케팅의 기본이다.  많은 경우 체험 마케팅을 이야기 하지만 체험이 아닌 가상 체험 혹은 보도자료처럼 배포된 자료들을 보고 블로거들에게 글을 쓰도록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실체험을 통한 리뷰를 쓰도록 유도하는 사이트가 많지 않지만, M.A.S.(More Attractive Selection)는 분명히 차별화된 체험 마케팅을 제공한다.  샘플이 되었든지, 정품이 되었던지 실물을 써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리뷰를 요청한다. 


다시 찾아온 리뷰의 기회
프레스 블로그에서 기대하지도 않았던 일상의 끄적임이 월간 포스팅이 되면서 MAS와도 연계가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거주지 변경으로 두번째 체험마케팅 제품을 직접 수령하지 못했고, 이번에는 제대로 된 주소로 체험 제품들을 받아들었다.  몇개월 전 리뷰를 올려달라는 문자를 받았지만 수령하지 못한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할 수 없어 대응하지 못하고 개인 정보만 바꿔 놓았었다.  물론 매거진과 체험제품을 받지 못한 상황이다보니 어쩔 수 없었지만, 무언가 찜찜하고 책임을 다하지 못한 느낌을 받았던 것은 사실이다.  이번에 그러한 찜찜함을 털어버릴 수 있는 기회가 다시 찾아온 것이다.  물론 리뷰의 내용이 제품을 제공한 기업의 의도와는 종종 벗어날 수 있고, 특히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가차없이 쓴소리를 해대는 성격을 가진 나같은 존재에게 샘플을 내 놓는다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세번째 혜택을 입게 된 것이다.


충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제품
이번에 체험하게 될 제품은 고려은단의 비타플렉스라는 종합비타민제 2달치와 애경의 자회사로 제약업체인 네오팜의 아토팜이라는 발관리 크림 120ml와 5,000원 할인권, 슬리밍 효과를 가지고 있는 리포존 앰플 1주일치, 근자 러닝맨에 출연중인 송지효가 모델인 DHC AC 컨트롤 샘플이다. 

체험 제품들은 웰빙과 건강을 중심으로 구성되어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가전과 IT제품군을 더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제까지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던 건강과 관리에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가 되었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체험을 하고 있다.  물론 샘플은 용도에 따라 가족 전체가 사용을 해 보는 제품과 유독 눈독을 들이면서 전투태세를 갖추는 인기종목은 효과의 정확한 피드백을 위해 단독체험자를 선출하여 체험하기로 했다.  일주일이 채 되지도 않았지만, 아토팜과 리포존에 대한 반응은 매우 좋다.  비타민은 좀 더 시간을 두고 리뷰를 해야 할 것 같고, 샘플의 여왕에게 건네 준 컨트롤 시리즈는 현재까지 피드백이 없는 상황이다. 

재미와 시기에 맞아 떨어지는 유익한 정보를 가진 매거진
샘플과 함께 배송된 MAS 매거진은 60여 페이지 정도로 가볍게 읽을 수 있다.  블로거들의 글을 올려 놓기도 하고, 신상품에 대한 소개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먹거리 리마인더 역할을 하는 내용이 좋다.  그렇지 않아도 매년 4월이 되면, 소래포구 보령 혹은 서천으로 한 번씩 떠나는 "쭈꾸미 여행"이 이번 매거진에도 소개 되어 있다.  마포 뒷골목의 쭈꾸미 구이가 없어진 이후로는 쭈꾸미철이 되면 조금은 빡센 1일 여행을 하고있다.  바다도 보고, 계절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볼 계획이었는데, 적절하게도 이번 MAS매거진에서는 봄철 먹거리들을 소개하면서  쭈꾸미도 리스트에 올려 놓았다. 

그 이외에도 DIY Face Oil제작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IT관련 부분에서는 타블렛에 대한 내용도 양념처럼 곁들여져 있다.

아직도 체험단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성실하게 리뷰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마스 체험단에 가입하고 다양한 체험과 함께 재기 발랄한 글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강력 추천한다.
Share |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2 3 4 5 6 7 8 9 ··· 51    NEXT>